티스토리 뷰
엔화, 달러 환전 싸게하는 방법 총정리
누구나 해외여행을 가게 된다면 전날밤 가슴설레고 들뜨기 마련인데요.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환전인데요.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의 경우 여행전에 자신에게 맞는 환전방법으로 알뜰한 여행을 하기 위해서 환전수수료가 낮은 곳을 찾아서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특히 대부분의 해외여행객들은 대충 아무은행을 방문해서 환전을 하는데, 환전수수료가 얼마인지 자신에게 수수료 적용이 어떻게 되는지 잘모르실텐데요.
오늘은 해외여행을 가기전 엔화 및 달러 환전싸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엔화 및 달러 환전수수료가 낮은 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엔화 및 달러 환전싸게 하는 방법은 한국돈을 외국돈으로 혹은 외국돈을 한국돈으로 바꾸는 것을 환전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적용되는 교환비율을 환율이라고 합니다.
은행에서 적용되는 환율 기준을 정하면서 매매기준율이라고 합니다. 매매기준율에 일정 부분을 플러스(+), 마이너스(-)한 뒤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적용되는 매도율과 매입율이 결정을 짓는 것입니다.
환율우대쿠폰 90% 이런 것을 보셨을텐데요. 여기서 90%를 적용한다는 의미는 매도율의 90%를 깎아주거나 매입율의 90%를 더 준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합니다.
고객이 외국돈을 살 때는 매매기준율과 매도율의 차이 중 90%를 할인 해주거나 반대로 고객이 가지고 있는 외국돈을 은행에 되팔게 되면 매매기준율과 매입율의 차이 중 90%를 더 비싸게 계산해준다는 의미입니다.
1.주거래은행에서 엔화환전 수수료 확인
평소에 월급을 이체하거나 예금 거래를 오랫동안 이용 중 인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주거래 은행의 경우 자동적으로 우대율을 적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을 통해서 환전을 하는 경우 수수료가 낮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2. 환율우대쿠폰 엔화 및 달러환전 수수료 확인
각 은행별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고객유치를 하기 위해서 환율우대 쿠폰 발급해주는 곳이 많은데요. 환전우대쿠폰을 발급받아 은행에 제시하면서 환전을 하게 되면 더 낮은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은행뿐만 아니라 여행사나 카드사를 통해서도 환율우대쿠폰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스마트폰앱 엔화 및 달러환전 수수료 확인
은행 환전앱이 아주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환전앱을 이용해서 환전 결재를 하면 해당은행 거래가 없다고 해도 가상계좌 입금을 통해 환전 결제 가능하며 수령날짜 및 수령지점까지 선택 한뒤 해당날짜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 하게 되면 환전이 되는 시스스템입니다.
4. 공항내 은행 이용 엔화 및 달러환전
급하게 출국을 해야 하는 경우나 별도로 시간을 빼서 은행을 방문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공항내에 입점해 있는 은행을 이용해서 환전을 하게 되면 편리하게 환전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공항내에 입점해 있는 은행의 경우 휴일이 없이 영업을 하기 때문에 환전을 어느때나 가능하지만 또한 탄력적으로 영업시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의 다른 환전방법들보다 수수료가 조금 더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5. 엔화 및 달러 여행자수표 환전
해외에서 현금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여행자수표인데요. 외화현찰보다 낮은 환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현찰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여행자수표 신청시 수표마다 고유번호가 있어서 여행 도중에 분실하게 되어도 환급이 가능한 장점도 있는데요. 하지만 소규모 업체 같은 경우에 결제가 안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현찰과 여행자수표를 금액을 나눠서 환전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엔화 및 달러 환전 싸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좀 더 알뜰한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환전인데요.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고 환전수수료를 아끼게 되면 좀더 알뜰한 여행이 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