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 목도리, 머플러 매는법 및 종류 알아보기
날씨가 추워지면 사용하는 아이템인 남자 목도리나 머플러를 스트릿패션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목도리 매는법법에 따라서 패션느낌도 달라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멋진패션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자 목도리, 머플러 매는법과 목도리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종류에 맞추어서 매는법 몇가지만 알고 있으면 멋있게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우선 목도리 및 머플러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andard(스텐다드)
말그대로 일반 목도리를 말한다. 일반 목도리라 지칭하지만 명확한 모양이나 형태가 규정된 것은 아니나 심플한 디자인에 쉽게 접할 수 있기에 이렇게 분류했다.
15-25인치 정도의 폭과 65-70인치 정도의 길이로 울이나 실크, 면 등 다양한 원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겨울 남자패션 사진에 많이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목도리나 머플러 패션에 속합니다.
Viscos(비스코드)
비스코스 머플러 또는 터키시 머플러, 목도리라고도 불립니다. 비스코스 원단으로 된, 얇고 가벼우며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의 장점을 가진 남자 머플러에 속합니다.
원단때문에 주름도 많이 생기고 일반 머플러에 비해 퍼석퍼석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슷한 아이템으로는 아랍문화에서 탄생한 스퀘어스카프가 있습니다.
Pashmina(파시니마)
파시미나는 네팔, 인도, 파키스탄에서 질 좋은 캐시미어 울의 일종으로 만든 머플러나 목도리입니다. 특징은 가벼우며 부드럽고 고급스럽습니다. 주로 정장, 포멀룩, 코트와 함께 많이 코디되는 목도리라고 합니다. 남성 정장 브랜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목도리입니다.
chunky(청키)
두텁고 폭이 긴 남자 목도리이며 아래와 같이 니트재질의 일반 겨울 목도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굵은 짜임과 부드럽고 따뜻한 질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Snood(스누드)
스누드는 동그란 모양, 튜브모양의 목도리이며 다른 이름으로는 넥워머라고도 불립니다. 장점은 특별한 스타일링 필요없고, 대충 한두번 둘러매기만 해도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머플러, 목도리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매듭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게 목도리, 머플러 매는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남자 목도리, 머플러 매는법
오늘은 남자 목도리, 머플러 종류 및 묶는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목도리와 머플러를 사용해서 스타일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