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줄어든 청바지 늘리기 3가지 간단방법 


청바지는 무난한 패션이기 때문에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주로 입는 패션에 해당합니다. 청바지를 오래 입다보면 건조기에 돌려서 줄어들거나 몸이 불어서 작아진 청바지를 입지 못하게 되면 옷장에 깊숙히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줄어든 청바지 늘리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작아서 못입거나 특정 부분이 작아서 입지 못하는 경우라면 참고하시면 다시 청바지를 입을 수 있게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청바지 폭과 길이를 입기1인치(2.5cm) 정도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작아진 청바지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청바지를 늘려서 다시 입을 수 있습니다.


1. 청바지에 물 뿌리고 잡아당기기


보통 엉덩이 부분과 허리 부분이 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부분을 늘리기 위한 가장 수운 방법입니다. 청바지에 물을 뿌리고 세로로 잡아당겨 바지 기장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허리나 엉덩이 부분을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청바지 엉덩이 부분의 앞뒤를 지나는 밴드를 찾으면 됩니다. 특정 부분이 조이는 경우 그 부분을 잡아당겨서 늘려주면 됩니다.



청바지를 가랑이 부분을 따라 세로로 늘리고 싶다면 무릎부터 바짓단에 이르는 부분을 잡고 늘린다. 잘 마모되지 않는 부분을 잡아늘리면 됩니다보통 바지 기장을 늘리리면 종아리나 발목 가까운 부분을 잡아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2. 청바지를 입고 따뜻한 물이 담긴 욕조에 들어가기


욕조에 따듯한 물을 받아서 청바지를 입은 채로 들어가 약 20~30분정도 동안 그대로 있게 되면 기존 작아진 청바지가 끼지 않고 조금은 헐렁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분정도가 지났다면 청바지의 물을 어느정도 털어낸 다음 움직임이 큰 스트레칭이나 스쿼트 자세 등의 운동을 5~10분정도 반복해서 해줍니다. 그렇게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청바지가 늘어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늘어난 청바지는 그대로 말려야 됩니다. 그래야지 늘어난 상태에서 다시 줄어들지 않게 됩니다. 말리는 경우 건조기로 돌리는 경우 다시 줄어들기 때문에 손빨래를 해서 자연건조 시키면 줄어들지 않습니다.


3. 청바지를 입고 물을 뿌려 늘리기


청바지를 입은 상태에서 쪼이는 부분을 확인하고 늘리고 싶은 부분에 따뜻한 물을 뿌립니다. 청바지를 입은채로 자리에서 앉고 일어서기 등을 반복하게 되면 청바지가 조금씩 늘어나게 됩니다.



청바지가 뿌린 물이 마르면 늘릴 부분을 잡아서 당기는데 가로세로로 청바지를 잡아당기거나 청바지를 늘린 채 음료수 병 등으로 고정을 시키면 청바지가 완전히 늘어나서 입기 편하게 됩니다.



오늘은 줄어든 청바지 늘리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집에 조금 작아진 청바지의 경우 위의 방법을 통해서 어느정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입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