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모노 유카타 착용법, 가격과 차이점은?


요즘에는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다른 국가에서 과거 문화를 알 수 있는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사진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나라 한복의 경우도 전세계에서 방문한 외국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서 한복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가깝기 때문에 일본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본 또한 여행객들이 일본의 전통의상인 기모노와 유카타를 착용하는 경우와 사진촬영을 많이들 하십니다.



일본의 전통의상하면 기모노라고 하거나 유카타라고 하실텐데요. 두 의상이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저또한 헷갈렸지만 엄연히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기모노는 공식적인 자리에 참석할 때 착용하는 단정한 복장으로 우리나라 정장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모노의 특징은 비단 같은 좋은 원단을 사용하고 화려하게 자수를 놓는다고 합니다. 비단같은 원단에 화려한 그림을 자수놓은 듯합니다.


 

유카타는 자주 입는 평상복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생긴 것은 기모노와 거의 동일하며 우리나라로 생각하시면 일반 전통한복에 입기 편하게 개량한 개량한복과 같은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기모노 및 유카타 착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모노나 유카타의 착용방법은 동일하니 누구나 쉽게 혼자서 착용이 가능한 전통의상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시 여행을 가셔서 일본현지에서 기모나 유카타를 구입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기모노는 원단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나지만 좋은 원단의 경우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유카타는 2만~3만원의 가격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니 저렴한 것을 원하실때는 유카타라고 얘기를 하시면 저렴한 가격대의 유카타를 구경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늘은 기모노와 유카타 착용법 및 가격과 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 기모노와 유카타는 차이가 없는 듯하지만 유카타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