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자가 필요 없는 나라 총정리(무비자 여행가능 국가)
요즘에는 국내여행도 많이 가지만 국외로 해외여행을 가시는분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로 가게 되면 비자가 필요한 곳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국가간 이동을 하기위해서는 입국허가이 있어야 하며 사증을 받기 위해서는 상대국가 대사관 또는 영사관을 방문,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방문국가가 요청하는 서류 및 사증 수수료를 지불해야 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무비자 제도가 있기 때문에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국가간 협정이나 일방 혹은 상호 조치에 의해 입국허가가 없이도 상대국에 입국할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오늘은 비자 필요없는 나라들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흔히들 가깝고 먼 이웃나라 일본을 여행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우리나라사람이 일본 여행시에는 실질적으로 비자가 필요없다고 합니다. 무비자로 가능하지만 체류기간이 90일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비자 필요없는 나라 - 동북, 동남아시아
특이할 만한 국가는 몽골과 북한입니다. 우라니라에서 북한을 방문하기는 어렵지만 타국을 거쳐 가능하며, 몽골의 경우 제한 조건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자 필요없는 국가 - 아메리카
아메리카 대부분의 지역이 90일이상의 체류기간이 주어집니다.
비자 필요없는 나라 - 유럽
유럽의 경우 최소 60일간 이상의 체류 기간으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비자 필요없는 나라 - 오세아니아
오세아니아의 경우 사전 신청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별도로 여행금지 지역은 없다고 합니다.
비자 필요없는 나라 -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경우 소말리아가 여행금지국가로 지정이 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국가는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비자 필요없는 나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행 계획 있으신분들은 자신이 가고자 하는 국가에 대한 체류기간 및 비자수속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