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가별 비자발급 기간, 비용 간편 조회 바로가기


해외여행을 가면서 여권만 챙겨갔다가 입국심사에서 거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제대로 준비가 되지 않는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우연치 않게 무비자인 국가를 한 번 갔다 온 이후로 다시 다른 국가를 갔는데, 입국심사에서 걸려서 여행도 못하고 다시 출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무비자인 상태로 외국을 나가서 그쪽에서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비자발급 기간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하게 되는 국가가 비자가 필요한지 아닌지 정확히 아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자발급 기간 및 비용 조회 바로가기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자란 어느 나라에 입국할 때 필요한 허가 사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권만 있으면 비자도 같이 되는 것으로 착각을 하시는데요.


비자종류 및 발급기준


미국 비자


미국의 경우 입국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미국 관광비자인 B1/B2 비자를 받거나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인 ESTA를 신청하면 됩니다. 



주한미국대사관에 방문해 영어인터뷰를 통과해야만 하고 비자 면제 프로그램의 경우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B1/B2 비자는 6개월간 체류가 가능하고, 원하면 6개월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ESTA로는 3개월간 체류만 가능합니다.


중국비자


중국은 하루를 머물더라도 꼭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 종류는 방문 목적에 따라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사람은 관광목적의 L 비자나 업무 목적의 M 비자를 신청을 합니다. 



출입국 횟수에 따라 단수비자와 복수비자로 나누어진다. 관광(L) 단수 비자는 한 번 다녀올 수 있는 비자로 체류 기간을 30일, 90일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3개월이다. 



일본 비자

일본의 경우는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증 면제 조치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90일 이내 일본 방문을 원하신다면 비자 걱정을 할 필요가 전혀 없는 국가입니다. 단기 체류의 경우 관광, 어학연수는 물론 영리적 목적까지 모두 허용이 됩니다.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들이 비자가 필요한지 아닌지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으로 비자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국가의 비자발급 기간 및 비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로 이동을 하시면 다른 국가의 비자발급기간, 비용 조회를 검색할 수 있는 바로가기입니다.


국가별 비자발급 및 비용 조회하기


비자발급 소요 기간

비자발급 소요 기간과 비용은 ESTA의 경우 미국 전자여행허가제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 완료 후 최대 72시간 이내에 허가가 나며 발급비용은 14달러정도 입니다.



대부분의 여행사에서 비자발급 대행을 해주고 있지만 여행사 업체마다 비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업체의 수수료를 비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B1/B2 비자 신청을 위해선 주한 미국 대사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160달러이지만, 여행사 대행을 하는 비용은 수수료가 포함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국 비자 신청은 비자신청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여행사에 대행을 맡길 수 있습니다. 비자 발급 기간은 당일, 1박 2일, 3박 4일 중에 선택 할 수 있으며, 기간이 짧을수록 비싸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비자의 경우 오전(9:30~11:30)이나 오후(1:30~4:00)에 신청하면 신청한 다음날(오전 9:30~11:30, 오후 1:30~5시)에 교부되며, 별도의 비자 발급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국가별 비자발급 기간 및 비용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는 간단조회로 비자발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